A사 캐드의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간혹, 갑작스러운 오토캐드 감사 공문이 날라와 당황스러운 상황이 벌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A사 캐드를 설치 시, 약관에 대해서 상세하게 읽지 않고 SLR 정책에 동의하는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공문 발송의 대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불법단속은 불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만큼 공문의 종류와 차이점을 알면 골치 아픈 상황을 예방할 수 있어 사전에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LSA와 SLR 두 종류의 감사 공문에 대한 내용과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LSA단속과 SLR감사란?
LSA(Autodesk License and Service Agreement) 단속은 라이선스 및 서비스 계약서의 약어로 불특정 다수에게 공문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영업사원이 사업장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업사원이 불법 설치 파일을 설치한 적이 없다면 위법 사항이 없으니 공문을 파기해도 되지만 A사 캐드 불법 설치 파일을 보관만 하고 있어도 저작권 침해의 대상이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SLR프로그램은 “Autodesk Software License Review Program”의 약어로써 정품 오토캐드를 설치할 때 동의하지 않으면 설치가 되지 않아 해당 정책에 대한 무조건적인 동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동의한근거를 바탕으로 정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 중 불법 설치 사용이 의심되는 고객에게 내용증명으로 감사 요청 공문을 하고 있습니다. LSA 단속과 다르게 감사 요청 거부 시 라이선스 취소도 가능하니 유의해야 합니다.
◼️ SLR 감사 공문은 왜 오는 걸까?
A사 캐드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대체로 방문 또는 문서로 감사 공문을 받게 됩니다. 기업 규모에 비하여 캐드 정품 수량이 많지 않거나 오랜 기간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SLR 감사 공문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불법 설치가 적발되었을 시 추가 구매하는 정품 구입비와 별도로 감사 비용 약 300만 원도 고객이 부담하도록 되어 있어 올바른 대처를 하지 않으면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 불법 단속 걱정 끝! 정품 대안캐드 마이다스캐드!
예고 없는 불법단속을 방지하려면 정품 캐드를 활용 해야겠죠. 하지만 연간 발생하는 라이선스 갱신 비용 지출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분이 대안캐드를 고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이다스캐드는 캐드 정품 인증서 제공 및 캐드 불법단속 공문 대응 컨설팅이 가능하여 곤란한 상황이 오기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환경에 따른 온오프라인 교육지원과 교육자료 제공, 실시간 기술지원과 더불어 PC 설치 수량에도 제한이 없어,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LSA와 SLR 두 종류의 감사 공문과 올바른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갑작스럽게 이루어지는 불법 단속인 만큼 사전에 미리 단속 종류에 대해 알아두고 예방하여 치명적인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캐드 불법단속 관련 고민거리 또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마이다스캐드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