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사례 포인트
방진관 대표님:
한결 엔지니어링은 전기 설계사무소며 전기, 통신, 소방, 설계 감리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A사 캐드의 경우 가격 정책이 계속 바뀌면서 프로그램에 지출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이다스 캐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꽤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캐드 기능 대부분이 시간 단축과 정확성을 많이 보장받을 수 있다는 부분이 내가 다른 캐드보다 마이다스 캐드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타사 캐드를 사용하다보면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없었으나
마이다스캐드의 경우 오류가 생기면 그때 바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고 피드백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캐드를 계속 사용할 유저로서 한 마디 하자면 현재 캐드 시장의 독점은 결국 캐드 비용 증가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마이다스에서 만든 국산캐드를 사용해 독점을 깨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
이용경 대리님:
전기설계는 단위 면적당 표면에 입사하는 빛의 양을 계산 하는 일이 많습니다.
기존에는 캐드를 사용할 때 면적 산정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 경우는 리습을 사용했구요.
그런데 마이다스캐드는 좀 더 쉬운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P라인으로 닫힌 객체의 면적을 바로 표기할 수 있고 캐드 안에서 바로 계산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실별 조도 계산을 캐드안에서 하는 방법을 적용해봤는데 꽤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일일이 면적 값을 가져다가 엑셀에서 계산했었으나, 지금은 그렇게 안하고 바로 캐드안에서 조도를 계산해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타사 캐드에도 라인 2개를 한 번에 그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다스 캐드는 선에 속성을 집어 넣어, 내가 그리고 싶은 타입의 선이 있으면 어떤 형태든 직접 캐드에서 정의를 해서 그 선의 형태를 바로 그릴 수 있습니다.
매우 편리합니다. 매번 케이블 트레이 타입을 수정해서 그릴 필요 없이 한 번만 등록하면 다시 그릴 때 트레이의 두께만 수정 주면 바로 그릴 수 있습니다.
전열 같은 경우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라 에너지 절약설계에 맞춰서 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기존에는 일일이 세던 것을 지금은 캐드상에 수량을 카운트 할 범위를 지정해주면 알아서 수량값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한 번에 자동으로 해주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는 시간 단축이 굉장히 많이 되고 있어 전기 설계 도면 작성시에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영상으로 만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