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캐드는 실무를 이해하고 만든 프로그램!
"Q. 어떤 이유로 아키디자인을 사용하게 되셨나요?"
간단히 말하면 사용편의성인데요. 정보객체라든지 사용자선이라든지 정보값을 통한 연동과 같은 것들이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서 무궁무진하게 확장도 가능하고 도면 작업을 빨리할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무엇보다 eGen과 연동성이 되기 때문에, 아키디자인으로 도면 작업을 하는것이 훨씬 더 빠르게 도면작업을 할 수 있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시간을 들이더라도 같은 시간에 많은 도면이 나오면 제일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제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니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도면을 만들어낼 수 있는게 굉장히 좋았어요.
"Q. 아키디자인이 기존 캐드와 다른 부분은?"
정말로 현실적으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을 하시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가 서드파티를 쓰는 이유는 다른게 아니에요. 기존의 캐드 자체가 실무를 빠르게 하는데 없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서드파티를 쓰는 거거든요.
그런데 아키디자인이 처음 나왔을 때 "아 저 사람들은 실무을 아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Q. 실무 도면 작업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은?"
아키디자인에서 장점이라고 말씀하셨던 부분들이 전부 다 저한테는 유용했죠. 예를 들면 자동축척이라든지, 연산기능들이요.
이런 것들은 면적하고 연동이 되니까 면적만 수정하면 배치도에서 자동으로 수정되는 것이 굉장히 유용했어요.
다른 건축사님들도 좀 부러워하시는 부분이 뭐냐면, 일반 건은 좀 덜한데 아파트 같은 경우는 이 건축면적이나 세대면적 하나 수정되면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굉장히 많아 지거든요.
건축면적 조금 수정하는 것때문에 모든 면적을 다 계산하고 다시 수정한다는게 쉬운일은 아닌데, 아키디자인에서는 하나가 수정됨으로 인해 다른 부분까지 연동되어 자동으로 수정되니까 그런부분들은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자선 덕도 많이 봤는데요. 도면을 딱 내보내고 나서 시공자한테 들은 얘기는, "설계비를 아주 많이 받으시나봅니다"라고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사실은 보통의 어떤 프로젝트보다 노력대비 시간대비 도면 장수가 더 많이 나오고, 도면이 자세하게 나가니까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설계비를 아주 많이 받고 디테일하게 작업했느냐하는 그런 얘기를 많이 하시죠.
"Q. 아키디자인은 OOO이다."
▼ 영상으로 만나보기 ▼